전주 삼천동 맛집 쫄깃한 고구마 순이 들어있는 이색 감자탕집 '육일식당' 육일감자탕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오늘은 감자탕집을 소개해 볼까 해요. 사실 감자탕 하면 대부분 사람들의 기억속에 빨간 국물, 감자 등뼈, 진짜 감자, 당면, 등이 떠오르실 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식당은 특이하게 고구마순이 들어있는 감자탕 이예요.

 

무슨 감자탕에 고구마순이 들어있나 생각하시겠지만, 먹어본 사람들은 또 찾게되는 그런 맛집입니다. 이곳은 제가 처음갔을 때부터 엄청 유명한 곳이었는데, 그 때 당시에는 전주 효자동 어느 허름한 골목에 있는 감자탕집 이었어요. 가정집 1층을 넓히고 넓히고 넓혀서 손님을 받는 그런 식당 이었습니다. 군대 전역하고 처음갔던 기억이 나니까 무려 2009년에 처음 가본 곳입니다. 물론, 저보다 더 오래 경험하신 분들도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이사한 곳은 그 큰도로 맞은편쪽으로 이전했다가, 마지막에는 삼천동에 건물을 지어서 이곳으로 이전했습니다. 뭔가 우리집 일은 아니지만, 잘 알던 식당이 이렇게 잘되서 확장하니까 뭔가 뿌듯하다고 해야할까요?

 

 

육일식당 위치

위치는 전주 삼천동 수산물센터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도를 검색해보니 여러 육일식당들이 나오는데, 이곳이 본점이라고 나오는걸 보니 체인점화 되어있는 것 같기도 하네요.

 

 

 

 

 

육일식당 외관 및 내부

식당 간판이예요. 원조, 1989년부터 장사를 하신 것 같죠? 실제로도 주인 사장님이 엄청 나이가 많으세요.


식당으로 들어서니 벌써 웨이팅이 있더군요. 다만, 손님이 나올때까지 그냥 기다려야 했어요. 대기시스템을 좀 만드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홀이 꽤 넓은데, 손님이 가득 차 있습니다. 안쪽에는 넓은 단체석도 있는 것 같았어요. 우선 제일 좋았던건, 과거에는 테이블이 모두 좌식이었었는데 지금은 테이블로 되어있어서 너무 편리하고 좋았답니다.

 

 

 

육일식당 메뉴 및 가격

이제 본격적으로 메뉴를 한번 구경해 볼까요? 감자탕(오리지날) 소짜리가 19,000원 정도인데, 공기밥은 별도입니다. 2명이면 21,000원 정도 나오겠네요. 저희는 사리까지 추가했습니다.(블로그 작성일 기준이며, 현재 가격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육일식당 테이블세팅 및 음식사진

간단하게 반찬들이 세팅 되구요. 반찬들도 집밥처럼 나물반찬도 나오고, 어묵도 나오고 좋았어요.

 

 

 

 

드디어 감자탕이 나왔습니다. 놀라실 준비되셨나요.?? 비주얼이 좀 특이하죠? 그래도 이 감자탕의 매력은, 고구마 순이 너무 식감이 좋은데, 고기는 부드러워서 두가지 식감을 모두 느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테이블 전체 사진이예요.

 

 

고구마 순이 약간 처음에는 고사리인가? 이런 생각이 드는데, 식감도 약간 고사리같기는 해요. 고사리보다는 조금 연하고, 쫄깃한 식감이 정말 좋습니다.

 

 

저는 이곳 감자탕이 너무 좋은게 고기에 살이 엄청 많이 붙어있어요. 사실 다른 식당 감자탕은 솔직히 뼈가 더 많아서 살이 별로 없는 느낌인데, 살이 정말 많아서 좋습니다.

 

 

 

다 건져먹고 나면 라면사리를 넣으면 또 그렇게 맛있는데요. 팁을 하나 드리자면, 안에 있는 내용물을 다 빼시고, 물을 한 컵 정도 넣으신 다음에 긇이시는게 좋아요. 왜냐면, 이곳에서 주는 라면사리에 기본적으로 소금간이 되어있어서 감자탕을 먹으면서 졸아있던 국물이 더 짜지거든요. 꼭!사리를 넣을 때는 물한컵 잊지 마세요!

 

 

 

결론

많은 외지 사람들이 전주에 오면, 한옥마을 정도에서 식사하고 이게 전주의 맛이다..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저는 이런곳도 한번 와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전주 하면 예전에는 비빔밥이었는데, 요즘에는 콩나물 국밥까지도 카테고리에 추가되는 것 같더라구요. 현대옥이라던지, 왱이집, 삼백집 등등

 

여행을 오시는 분들의 목적 중에 50%이상이 식도락이 아닐까 싶은데, 다른 지역에서 맛보기 힘든 전주만의 이색 식당이 있다면 그곳이 바로 이 육일식당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혹시 전주에 방문하실 일이 있다면, 전주 육일식당에 한번 방문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