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산동 맛집 전주 로컬들이 자주 가는 맛집 '가본집 전주 화산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화산동에 있는 소바집 '가본집'을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아주 오래된 식당으로 로컬들이 자주 가는 전주맛집 중화산동 소바 '가본집' 입니다. 기본에 충실하고, 여름에 가면 정말로 사람이 엄청나게 많이 줄을 서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가본집 위치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본집 외관

가본집 외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가정집 같은 느낌도 조금 드는 것 같습니다.

 

 

입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앞에 대표 메뉴들이 써 있었습니다. 가게 내부는 이렇게 생겼는데, 코로나로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1층과 2층이 있습니다.

 

 

 

 

가본집 메뉴 및 가격

테이블 측면에는 이렇게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전반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블로그 작성일 기준이므로, 현재 금액은 다를 수 있습니다.) 메뉴판을 따로 주시지는 않고, 벽에 붙어있는 메뉴판을 보고 저희가 시키는 방식입니다. 여기 적혀있는 메뉴는 사계절 다 가능한 것 같아요.

 

봄, 여름과 가을, 겨울용 메뉴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꼭 칼 같이 구분된 건 아니고,위위 사진처럼 사계절 모두 시킬 수 있는 메뉴와 시즌에만 시킬 수 있는 메뉴가 따로 있는 것 같았습니다.

 

 

 

가본집 음식 사진

밑반찬은 단무지, 무와 미나리 무침, 김치가 제공됩니다. 저희는 중간에 있는 반찬이 너무 맛있어서 한 번 더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비빔소바입니다. 약간 짜긴했지만 새콤달콤하고 감칠맛돌면서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정말 눈이 확 떠지는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수제왕돈까스 인데요. 사장님이 순한맛/매콤한 맛 중에 고르라고 했습니다. 저희는 매콤한 맛을 골라서 이렇게 빨간 소스로 나왔습니다.

 

독특하게 소스에 목이버섯이 섞여 있었어요. 저는 목이버섯 좋아해서 맛있었습니다. 엄청 맵지는 않고 끝맛만 살짝 매운 정도였어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가본집'에서 소바, 비빔소바, 수제왕돈까스를 먹어봤는데요. 제 입에는 세 개 다 너무 맛있었습니다. 점심에 가볍게 드실 식사 메뉴로 추천드립니다. 여름에는 또 소바 국물이 시원해서 더위 날리기 정말 좋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