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신시가지 맛집 상견례하기 좋은 퓨전 한정식 '고궁담'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오늘은 전주에서 결혼식 상견례, 가족식사, 손님대접 등 다양한 행사를 할 때 조금..차린 것 같으면서도 생색내기 좋은 퓨전 한정식 식당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고궁담 위치

이곳은 회사에서 자주 가는 곳인데, 나름 반찬 구성도 알차고 분위기도 고급져서 손님대접하기에는 좋은 것 같습니다. 위치는 전주 신시가지에 위치해 있구요. 전북지방경찰청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건물 왼편에 주차장 별도로 있습니다.)

 

 

 

 

고궁담 외관 및 내부

들어가는 입구부터 한정식집이라고 알리는 듯한 문이 있습니다. 불노문이라고 써있네요. 이곳을 지나면, 늙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정말 여러번 드나들고 싶은 문입니다.

 

 

 

건물 앞쪽에는 아담한 정원도 있구요. 조형물도 있습니다. 이곳은 콜리라는 레스토랑의 정원이기는 합니다.

 

 

내부에도 작은 연못을 구성해 놓았네요. 안에 물고기도 있는 것 같지만, 조형물입니다.

 

 

엘리베이터 앞에는 로고가 깔끔하게 붙어있습니다.

 

 

이곳은 올때마다 기분이 좋은 것이, 1층 전체에 예술품이 전시되어 있어서 밥을 먹으면서도, 전시장을 들어가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상견례 하는데, 이런 분위기를 먼저 느낀다면, 잘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겠죠?

 

 

 

 

 

1층에는 콜리라는 이탈리안 레스토랑도 같이 입점해 있습니다. 몇 번 가보았는데,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미리 예약을 해야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만한 정보는 매주 월요일이 정기 휴무일 입니다.

 

 

2층으로 들어서면, 여러가지 음식류를 또 판매합니다.

 

 

 

 

고궁담 테이블 세팅 및 음식사진

오늘 저희가 앉은 자리인데요. 테이블이 깔끔하게 세팅이 되어있네요.

 

 

밥이 아직 안나와서 이것저것 둘러보니 체인점이 생긴 것 같았습니다.. 이제는 전주에서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도 전주의 한정식을 느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앞접시하고, 물컵도 그냥 식기류를 쓰지 않고 전통적인 느낌이 드는 식기류를 사용합니다.

 

 

 

조금 기다리니 맛난 음식들이 나왔습니다. 가볍게 우뭇가사리와 샐러드가 나왔구요.

 

기본 반찬들이 하나둘씩 세팅이 되기 시작하네요.

 

파채를 높이 올린 불고기도 나오구요. 불고기는 나름 기본저인 맛이었어요.

 

튀김 종류도 나왔어요. 튀김은 너무 느끼하지 않고, 건강한맛이 들었습니다. 어른들이 좋아할 것 같은 맛입니다.

 

 

 

반찬들과 기본 코스처럼 나오는 음식들을 먹고나면 본식을 주문하게 되는데요. 보리굴비와 육회비빔밥이 나옵니다.

저는 함께 간 동기와 함께 보리굴비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육회비빔밥은 1인이 시킬 수 있지만, 보리굴비는 2인에 1마리 주문할 수 있습니다.)

 

보리굴비는 먹어보신 분은 아시다시피 조금 짭짤합니다. 그래서 밥에다가 물을 넣고, 굴비를 조금씩 떼어 올려먹으면

간이 잘 맞습니다.

 

 

 

 

밥까지 다 먹고 나면 후식을 주시는데요. 토마토로 만든 음료를 주셨는데, 식혜인지 기억이 잘 나지 않네요. 마지막 후식도 나름 괜찮았어요.

 

 

 

 

 

 

결론

고궁담은 퓨전 한식당 같은 개념의 식당인데요. 예전에 외부에서 손님들이 오실 일이 있어서 이곳을 추천해 드렸는데

너무 만족해 하셨어요. 가격도 저렴한데, 구성도 괜찮고 맛도 좋다고 하셨습니다. 점심 가격이 약2만원 정도 되는 것으로 기억합니다.(블로그 작성일 기준 가격이며, 현재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인기가 많아서 그냥 가서는 식사하기가 어려우실 수 있어요. 손님을 대접하시거나, 상견례라면 미리미리 예약하시는게 좋겠죠? 프라이빗한 룸도 있어서 조용히 대화하기도 괜찮았답니다.

 

참고로 저희 누나하고 저도 이곳에서 상견례를 했었는데, 나름 괜찮았었습니다. 손님을 모시고, 중요한 식사자리를 가진다는 것이 조금은 어렵고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맛있고 분위기 좋은 식당과 함께라면, 좋은 시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중요한 식사자리는 전주 신시가지 고궁담과 함께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