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가볼만한 곳 '스타웨이 하동'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오늘은 휴일을 맞이해서 마눌님과 어디 갈 곳 없나 해서 구례를 들렀다가, 하동에 있는 스타웨이 하동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첨엔 별 기대하지 않고 방문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점도 있었고, 주의해야 할 부분도 있었습니다.

 

 

1. 위치 및 지도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보시면 되는데, 가는길이 너무 예쁜게 섬진강 물줄기를 따라가기 때문에, 드라이브를 겸해서 간다고 생각하시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도의 등고선을 확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난이도가 높은 길이기 때문에 초보운전이시라면 방문을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래 지도를 보시면, 노란색 길에서 녹색라인을 따라 올라가게 되어 있는데요. 지그재그로 길이 표시된 것은 그만큼 산이 높다는 것입니다. 또한, 길이 생각보다 좁아서 맞은편에서 차를 마주친다면 사고가 날 확률도 높습니다. 잘 올라갔다고 하더라도, 위쪽에 생각보다 주차장이 많지 않아서, 초보자라면 좀 당황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2. 주차장

카페에서 바라보는 주차장의 전경입니다. 스타웨이하동이라는 이름이 잘 나와있네요. 주차대수는 약 30~40대 정도인 것 같습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차들이 꽤 많네요. 저희도 어렵게 주차를 했습니다.

 

 

3. 입장료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매표소가 있습니다. 카페를 방문하시더라도 입장료가 있습니다. 입장료는 3,000원입니다. 복지카드 소지자, 청소년, 70세 이상은 2,000원, 하동군민이나 재방문자는 무료입장 가능합니다.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스카이워크 입장 주의사항도 있으니 주의사항, 안전수칙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스카이워크가 생각보다 높아서 무섭긴 하더라구요.

 

 

 

4. 스카이 워크

 저희는 카페를 들렀다 왔기 때문에 카페는 방문하지 않고 스카이워크만 방문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오른쪽 넓은 계단쪽으로 가면 카페고, 왼쪽으로 가면 스카이워크가 나옵니다.

 

 

 

 

5. 조형물, 포토스팟

이곳은 카페겸 스카이워크이지만 다양한 포토스팟들이 있었습니다. 스카이워크에서 섬진강을 바라보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는데요. 정말로 절경이었습니다. 또한, 스카이워크 위에서 바라보는 인공폭포도 시원하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6. 카페 내부 및 외부

카페 실내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포진하고 있었고, 스카이워크를 한바퀴 쭉 돌고온 저희는 기진맥진해서, 구경만 했습니다. 근교카페라 역시 가격이 조금 비싸긴 했습니다. 그래도,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한 번 맛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7. 결론

오늘은 하동 가볼만한 곳 스타웨이 하동에 방문해 보았는데요. 주말에 가족, 연인과 함께 섬진강이 아름답게 보이는 스타웨이 하동에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마지막 사진은 카페쪽 계단에서 바라보는 섬진강 전경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