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봉동 맛집 소바가 맛있는 '진소바'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오늘은 완주 봉동 맛집 소바가 맛있는 진소바에 방문한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이곳은 이름이 진소바라서 소바도 맛있지만, 콩국수가 정말 미친듯이 맛있는 곳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콩국수를 더 고소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여름에 소바를 먹기 위해 방문하시겠지만, 겨울에도 방문하기 좋은 것은 온소바, 우동을 함께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요즘 같이 추운 날에 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진소바 정보

-주소: 전북 완주군 봉동읍 봉동로 336 봉동로336

-영업시간: 10:30-20:30(라스트오더 20:25)

-전화번호: 0507-1459-2291

-지도

 

 

 

2. 내부 및 외부

외부에는 주차장이 약 10대 가량 주차할 수 있도록 주차자리가 있지만, 생각보다 방문하는 사람에 비해 자리가 많지 않아서 도로변에 주차를 많이 합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카운터에 대기번호표가 걸려있는데요. 더운 여름에는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제가 방문했던 여름에는 그렇게까지 손님이 많지는 않았지만, 손님이 밀리는 시간이 있다는 이야기겠지요.

 

내부에는 테이블이 약 30개 가량 있었습니다. 앞쪽에 자리가 차면 안쪽으로 자리를 안내해 주시는 것 같았어요. 주로 가족단위로 오셔서 식사하시는 분들이 많았고, 메뉴 주문하고 10분정도 있으면 음식이 나와서 메뉴도 빨리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3. 메뉴 가격 및 음식사진

메뉴는 냉소바, 온소바, 비빔소바, 우동, 소고기덮밥, 콩국수 등이 있고, 가격은 9,000원~10,000원 사이로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2023년 기준)

 

 

 

 

반찬은 셀프로 마음껏 가져다 드실 수 있고, 깍두기, 양파멸치절임, 고추, 단무지, 대파, 간무 등이 있습니다.

 

 

 

 

콩국수와 소바를 시켰는데요. 소바는 면을 덜어서 소바국물에 듬뿍 찍어서 드시면 되는데, 숟가락에 국물을 살짝 덜어서 면을 찍었다가 함께 드시면 더욱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콩국수는 약간 노란끼가 있는데, 콩을 갈아서 콩물을 만들고, 노란콩가루를 함께 섞어서 콩물을 만드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더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콩국수 먹을 때, 셀프바에 유기농설탕과 소금을 가져다가 조금씩 넣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지역마다 콩국수 먹는 방식이 다르지만, 저는 주로 설탕을 많이 넣고, 소금을 조금 넣어서 설탕맛을 극대화해서 먹는 편입니다.

 

 

 

 

4. 전반적인 후기

우선 진소바는 지역에서 워낙 유명한 맛집이라서, 맛이 보장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내부에 자리가 많은데도 줄을 서야할 정도로 정말 맛이 있었는데요. 특히 이름을 걸고 하는 소바집인 만큼 소바 국물이 정말로 깊고 시원한 맛이 났습니다.

 

무더운 여름에 간혹 소바와 콩국수가 당길 때 한 번 씩 소바집을 방문하곤 하는데요. 저희는 올 여름에 벌써 두번이나 방문했답니다. 더울 때 자꾸만 생각나는 맛입니다.

 

여러분도 혹시 봉동에 방문하실 일이 있다면, 진소바에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