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중화산동 맛집 깐쇼새우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오늘은 전주 중화산동에 있는 맛집 깐쇼새우에 방문한 후기를 작성해볼까 합니다. 중화산동에는 깐쇼새우가 2개 있는데요. 이곳 깐쇼새우와 진수성찬 깐쇼새우가 있습니다. 저는 깐쇼새우를 좋아해서 두군데 모두 방문해 보았는데요. 맛의 차이는 그렇게 많이 나지 않는 것 같았어요.

 

소문으로는 이곳이 처음 생겼고, 동생이 진수성찬 깐쇼새우를 운영한다는 소문도 있고 여러 설들이 있습니다만, 정확한 내용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메뉴구성이나 맛은 거의 비슷한 것 같습니다.

 

1. 위치

우선 위치는 중화산동 전북도청 맞은편에 위치해 있구요. 효자다리를 건더서 좌회전 하시면 골목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런데, 중화산동을 차로 한번이라도 가보신분은 아시겠지만, 골목이 굉장히 복잡합니다. 깐쇼새우 옆에 전용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워낙 유명한 맛집이다 보니 자리가 금방 찹니다. 저는 110호 어린이공원 옆에 주차하고, 걸어서 방문했습니다.

 

 

 

 

2. 간판 및 내부

오래된 식당이라는 것을 증명하듯이 간판도, 식당 내부도 오래되었지만 깔끔하게 잘 유지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식당 내부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사진을 찍지는 못했습니다.

 

 

 

3. 메뉴판 및 구성

메뉴는 흔히 많이 먹는 메뉴가 깐쇼새우, 쌀국수 새우탕면, 해물누룽지탕 이렇게 많이 먹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가성비가 좋다고 느껴져서 인데요. 점심메뉴인 깐쇼볶음밥은 깐쇼새우와 볶음밥이 함께 나옵니다. 여러명이 가서 다양한 요리를 먹고 싶다면, 깐쇼새우와 계란볶음밥(2,500원)을 추가하면 깐쇼볶음밥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깐쇼새우는 칠리탕수육과 비슷한 맛이고, 쌀국수 새우탕면은 기본쌀국수랑 비슷하지만 새우크기가 어마어마 합니다. 해물누룽지탕은 정말 깊은 해물맛과 고소한 누룽지가 어울러져 깊은 맛을 냅니다.

 

 

 

4. 메뉴 사진

먼저 해물누룽지탕과 깐쇼새우가 나왔습니다. 누룽지는 정말 바삭바삭해서 아직 국물에 눅눅해 지기 전에 떠서 먹으면 바삭하고 맛있습니다. 물론, 국물이 잘 스며든 누루지도 너무 맛있습니다. 깐쇼새우는 사진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크기가 정말 큽니다. 성인 손가락 한마디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해물누룽지탕에도 새우가 들어가는데 둘다 크기와 윤기가 정말 좋습니다. 씹을 때 탱글하게 씹히는 새우 식감은 정말 뭐라고 말하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갑자기 다시 먹고싶어지네요.

 

 

마지막으로 깐쇼새우를 다 먹었다면, 볶음밥을 추가로 시켜서 깐쇼새우 양념에 잘 비벼서 먹으면 기가막힙니다. 소스가 자극적일 수 있으니, 소스는 적당히 발라서 먹으면 좋습니다.

 

 

 

 

5. 전반적인 후기

전주 중화산동 맛집 깐쇼새우는 회사에서도 자주 오고, 개인적으로도 자주 방문하던 곳인데요. 식사시간에 조금만 늦게와도 자리가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긴 말 하지 않아도 한 번 방문해 보시면 왜 이곳이 맛집인지 알게될 거라고 생각하고, 특히 새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방문하셔야 할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중한 사람과 함께 전주 중화산동 맛집 깐쇼새우에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