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신시가지 맛집 삽겹살이 맛있는 오늘일층집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주 신시가지 맛집인 삽겹살이 정말 맛있는 오늘일층집 방문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이곳은 신시가지에 있는 식당들 중에서도 꽤나 오래 자리를 지키고 있는 곳인데요. 아주 오래전부터 삼겹살이 정말 맛있는 식당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일층집은 과거에는 일층집 이라는 이름으로 운영을 했었는데요. 일반식당이 가맹으로 까지 발전한 모습만 보더라도, 이 식당의 삼겹살이 얼마나 맛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일 것 같습니다.

 

1. 위치 및 주차

오늘일층집은 신시가지 전북도청 맞은편 메인도로에 위치해 있는데요. 검색하실 때는 일층집 전북도청점으로 검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차는 바로 앞 메인도로에 주차하실 수 있으나, 워낙 차도 많고 주차단속이 있을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바로 뒤에 있는 비보이광장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주차비도 많이 나오지 않고 마음도 편하실 것 같습니다.

 

 

 

2. 외관 및 내부

오늘일층집은 고기를 주로 하는 식당이다 보니 외부 창문이 시원하게 열려 있습니다. 환기가 잘 되기도 하지만, 시원한 날에는 주로 문을 열어놓고 손님들을 냄새로 유혹하는 것 같습니다. 식당 내부에는 테이블이 약 15개 정도 되는 것 같은데요. 되도록 식사시간보다 일찍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무래도 인기가 많은 식당이다 보니 식사시간에 맞춰가면, 기다려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기본 반찬

기본적으로 고기를 시키게 되면, 스파게티 샐러드, 명이나물, 파김치, 묵사발, 비빔면, 차돌된장찌개가 나옵니다. 기본반찬 구성으로는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많이 나온다고 해서 반찬이 맛이 없거나 그렇지 않고 하나하나 정성스럽고 맛있습니다. 특히 삼겹살을 먹다보면 조금 느끼할 수 있는데, 차돌된장찌개가 느끼함을 잘 덜어주는 것 같습니다.

 

 

 

4. 메인 요리 고기

메인 고기는 식당 서버분께서 오셔서 직접 구워주시는데요. 불판에 불을 달궈놓은 후에 적외선 온도계를 가져다가 온도를 측정하고 가장 적합한 온도에 고기를 굽기 시작합니다. 굽는 모습을 넋놓고 보다가 굽는 사진을 찍지를 못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고기를 잘 구워 먹는 것을 선호하는데요. 너무 빨리 불판에 올리거나, 너무 뜨거운 불판에 올리면 고기가 맛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곳은 서버분께서 직접 고기를 구워주시고, 적당한 크기, 적당한 굽기로 고기를 구워주기 때문에 너무 안락하고 좋습니다. 함께 고기를 먹으러 오면, 누군가는 고기를 구워야 해서 고기를 잘 못먹는 일이 발생하는데, 전주 신시가지 오늘일층집은 그런 불편함이 없어 좋은 것 같습니다.

 

불판도 넓어서 고기도 한번에 구워지기 때문에, 굽고 난 후에 바로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아주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5. 전반적인 후기

오늘은 전주 신시가지 맛집 고기가 맛있는 오늘일층집에 방문한 후기를 작성해 보았는데요. 사실 이 식당은 너무 여러번 방문한 식당이고, 코로나 시기에는 배달을 해서도 먹었던 곳이라 리뷰를 할 생각을 못했던 식당이기도 합니다. 전주 신시가지에 다양한 식당들이 생겨나고, 없어지는 시기에도 이 자리를 잘 지키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맛이 보장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혹시 고기가 땡기는 날, 고기굽기 귀찮은 날 전주 신시가지 맛집 오늘일층집에 방문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