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만성지구 간장게장 맛집 '전주 총각네게장'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오늘은 전주 만성지구에 있는 간장게장 맛집인 전주 총각네게장 방문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오곳은 약 4번정도 방문을 했고, 오늘 처음으로 리뷰를 작성해 보는 것 같습니다.

 

첫경험은 너무 황당했었는데요. 한시반쯤 게장을 먹으려고 느즈막히 방문했는데, 점심판매량이 끝난 상태였어요. 매우 당황했지만, 어쩔 수 없다는 마음으로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두번째 방문 때는 30분 일찍 방문했고, 다행히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이곳에 방문할 때 무조건 일찍갑니다. 주차가 조금 불편해서 먼저내려주고 주차하러 갑니다. 꿀팁 참조하세요.

 

1. 위치 및 주차

이곳은 만성지구에 위치해 있고, 양현중학교 뒤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만성지구골드클래스 아파트 옆 빌라단지 쪽에 있어요. 건물에 커다란 게가 붙어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주차가 조금 어렵습니다. 골목에 차들이 많이 주차가 되어있고, 주차단속 하는 곳도 있어서 잘 보고 세우셔야 할 것 같습니다.

 

 

 

2. 영업시간 및 정기휴무

현재 네이버 기준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영업입니다. 오후1시부터 5시 까지는 브레이크타임을 가지고 있고, "매주 화요일"은 정기휴무일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업일, 영업시간은 꼭 잘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거 놓치고 방문했다가 낭패본 경험이 너무 많아서,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3. 식당 내부

식당 내부에는 테이블이 약 10개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점심시간이 다가오면 자리가 굉장히 빨리차고, 기다리는 사람들도 꽤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에 방문 예정이시라면, 무조건 일찍(최소 30분 전) 오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벽에보면 많은 분들이 방문리뷰를 작성해 주셨는데요. 부선, 서울 등등 여행으로 전주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꽤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4. 가격 및 메뉴 사진

메인메뉴는 두가지 입니다. 정식과 백반인데, 게장정식은 간장게장, 양념게장이 함께 나옵니다. 백반은 간장게장 백반, 양념게장 백반, 간장새우 백반이 있습니다. 2023년 11월 기준 게장정식은  23,000원이며, 정식은 18,000원 입니다.

 

곁들임 음식으로는 양념게장라면, 양념게장 잡채, 간장새우 볶음밥이 있습니다. 메뉴 주문 시 한번에 주문을 해야 하며, "추가주문이 불가능 합니다." 아마도 이렇게 하는 이유는 테이블 회전을 높여 게장을 많은 분들이 맛볼 수 있도록 하는 사장님의 배려같기도 영업 노하우 같기도 합니다.

 

 

 

 

5. 전반적인 평가

우선 게장정식 2인을 시키면 46,000원이라는 가격이 꽤나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게장러버인 저희 부부는 게장을 담궈먹기도 하고, 배달시켜 먹기도 하고, 여수에서 유명한 명*게장도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전주에서는 이런곳이 없을까 생각할 때 쯤 찾은곳이 바로 이곳이구요. 더이상 간장게장을 먹기 위해 여수로 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곳이 있으니까요.

 

이곳의 간장게장은 짜지 않고, 수율도 적당하고, 암꽃게와 숫꽃게를 적절히 배정해서 줍니다. 저희가 먹어본 메뉴는 게장정식, 게장라면을 먹어보았습니다. 게장라면은 양념게장 라면으로 양념게장이 들어가서 진한 맛이 납니다. 저는 좋았지만, 마눌님은 호불호가 조금 있었습니다.

 

인기가 있는 곳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맛도, 구성도 좋았고, 가격도 개인적으로는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블로그 평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나만 알고 싶은 게장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좋은 것은 나누는 것이 좋겠지요?

 

전주에서 게장이 당길 때 전주 만성지구 간장게장 맛집 '전주 총각네게장'에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