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에코시티 근교 분위기 좋은 카페 '포랩스 커피'

오랜만에 와이프와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다가, 에코시티 근교에 있는 포랩스 커피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처음에 지도를 찾아보았을 때는 너무 외진 곳에 있는 것은 아닌가 생각하기도 했는데, 그게 이 카페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포랩스커피 위치

찾아가시는 길은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랩스커피 외관

저는 이곳이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주차장이 꽤 넓다는 것이었어요. 주차장에 자리도 많지만, 주차할 곳이 없으면, 주변에 주차할 수 있어서 굉장히 마음이 들었답니다.

 

그리고 입구가 마음에 들었는데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요즘 건축스타일 같은 느낌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노출콘크리트를 활용한 입구와 심플한 조경이 마음에 드는 카페였어요. 들어갈 때부터 심플한 느낌이 매우 기분이 좋았습니다.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풍경이 너무 분위기 좋습니다. 물도 있고, 나무도 있고, 정원도 있어서 겨울에 온것이 조금 후회될 정도였습니다. 봄에 초록이 무성할 때 오면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모던한 느낌의 실내가 나옵니다. 중정에 나무도 있고, 커피를 직접 볶는지 커피볶는 룸도 별도로 있었습니다. 아기자기한 오브젝트들이 너무 귀여웠습니다.

 

 

 

 

 

 

 

 

포랩스커피 디저트

이곳은 다양한 디저트도 함께 있었는데요. 가격은 근교 카페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가격이 조금 있다는 거겠죠?

카운터 뒷편에는 원두도 함께 팔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특이했던 것은 벽에 다양한 작품들이 걸려있어서 갤러리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포랩스커피 메뉴 및 가격

커피를 시키고, 본격적으로 카페를 둘러보기로 합니다. 아메리카노가 6,000원 부터 시작합니다. 그래도 근교 카페 치고는 나름 저렴한 가격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아메리카노도 7,000원인 카페들이 늘어나더라구요. 물론 외곽에 있어서 이런 가격이 붙는다는 것은 이해하지만, 아메리카노 7,000원은 조금 과한 것 같습니다.(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커피 한잔 시키고 본격적으로 2층에 올라가 보았습니다. 2층은 자리가 많지 않네요. 그대신 바깥쪽에 탁트인 공간에 의자가 있어서 날씨가 좋을 때는 앉아있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포랩스커피 커피사진

우리가 시킨 커피와 디저트가 나왔습니다. 커피는 종류별로 시키고, 디저트도 두개 시켜서 함께 먹었습니다. 둘다 맛있었어요.

 

 

 

커피도 다 마시고, 책도 좀 보다보니 해가 서쪽으로 넘어가고 있네요. 점점 라이트도 켜지는게 분위기가 점점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낮에도 예쁘지만, 저녁에도 너무 예뻤습니다. 화장실도, 복도도 정말 딱 제가 원하는 인테리어라서 카페를 거닐때마다 기분이 좋았어요.

 

 

 

 

 

 

 

결론

커피를 다 마시고, 나가는 길에 석양과 함께 찍어보았습니다. 건물이 참 특이하게 생긴 것 같아요. 그래서 더 지는 석양과 분위기가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주말에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자리잡기도 좀 어렵기는 했지만, 그래도 한번쯤 방문해 볼만한 카페인 것 같습니다.

 

날이 좋은 주말 가족들과, 아이들과 함께 전주 근교에 있는 포랩스 커피에 방문해 보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