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교 카이막과 터키빵이 있는 카페 '소프라'

안녕하세요. 날씨가 점점 선선해 지는것이, 야외활동 하기 좋은 날씨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와이프랑 둘이 스트리트 푸드파이터를 보다가 백종원님이 터키(튀르키예)에서 카이막을 먹는 장면을 보았어요. 얼마나 맛있나 먹어보고 싶어  당장 카이막 카페를 찾아보니, 김제 가는길에 카이막을 파는 카페가 있더군요.

 

 

소프라 위치

자세한 주소는 아래를 참고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들어가는 입구가 조금 특이합니다. 그래서 눈을 번쩍 뜨고 계시다가, 빨간 간판이 나오면 바로 우측으로 빠져서 들어오셔야 해요. 물론 지나치면 다음 교차로에서 우회전, 유턴해서 돌아오시면 됩니다.

 

 

 

 

들어가는 입구는 초보자라면 조금 어려운 코스일 것 같습니다. 사람이 많으면, 길 한쪽으로 주차를 해놓아서, 맞은편에서 차가 나오면, 비켜주기가 어렵습니다. 처음갔을 때는 주차관리를 좀 해줬으면 했는데, 최근에 가보니 맨 안쪽에 주차장을 새로 해놓아서 입구는 조금 수월했습니다.

 

 

주차장은 쭉 들어가시면, 트랙을 반바퀴쯤 돌았다 싶을 때 주차장이 나옵니다. 주차장에 차를 대고 보면, 건물로 가는 길이 보입니다. 그쪽으로 가셔서 건물 중간쯤에 입구가 있어요.

 

 

 

소프라 전경

이곳으로 들어설 때 너무 좋았던 것은, 잔디밭이 넓게 펼쳐져 있고, 아이들이 승마체험도 하고, 모래놀이도 하는 모습들이 너무 평화로워서 보기 좋았습니다. 아직 아이가 없지만, 나중에 아이가 생기면 꼭 함께 오고 싶었어요.

 

 

 

 

소프라 내부 사진

잔디밭을 뒤로하고, 카페로 들어서면 반가운 베이커리들이 우리를 맞이해 줍니다.(츄릅) 베이커리는 참 다양했어요. 요즘 많이 찾는 소금빵부터, 몽블랑, 베이글 등등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오늘의 주인공은 역시 카이막입니다. 카이막은 터키빵과 함께 세트로 주문해서 빵에다 발라 드시면,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카이막을 주문하면, 카운터에서 꿀을 함께 뿌려줍니다.

 

 

 

 

 

 

소프라 메뉴 및 가격

빵을 고르셨다면, 카운터에서 음료를 함께 주문하시면 됩니다. 메뉴도 참고해 보세요.(현재기준 가격은 사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엄청 많았습니다. 커피를 뽑고, 주문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은데도, 정말 바빠보이시더라구요.

 

 

 

 

주문을 마치고 카운터 옆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나무 포크와 나이프를 챙겨 주시면 됩니다. 물론, 나이프는 잘 들지 않아 빵은 손으로 잘라먹었습니다.

 

 

 

 

계산대 뒤에는 빵을 데워 먹을 수 있게 전자레인지도 있습니다. 터키빵을 데워먹을걸 하고 생각만 했습니다.

 

 

 

 

소프라 카이막

저희는 카이막, 터키빵, 육쪽마늘빵, 치킨 뭐라고 하는 빵을 시켰어요. 둘이서 참 많이도 시켰네요. 

 

 

 

이제 터키빵을 잘라서, 카이막을 스윽 발라먹으면 진짜 천상의 맛이 따로 없습니다. 왜 카이막 카이막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카이막을 바쁘게 해치우고 나니 주변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배고팠음)

카이막은 사실 가격이 빵보다 더 비싼데요. 백종원님이 스트리트 푸드파이터에서도 이야기 하시지만,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우유에는 지방이 많지않아, 카이막 수율이 잘 나오지 않는다고 해요. 터키에서 만드는 카이막은 물소우유를 사용해서 수율이 잘나온다고 합니다.(깨알정보)

 

 

 

빵을 다 먹고 주변을 둘러보니 카페 말고도, 승마장, 바베큐장을 같이 운영하고 있어서 나중에 가족들이나, 아이들 데리고 오기 너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잔디밭 안에는 모래사장도 있어서 아이들이 지나칠 수 없겠죠?

 

 

 

아이들이 말을 타는 것을 보니까 조금 타보고 싶기도 하고 나중에 자녀가 생기면, 데리고 와서 체험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오늘은 전주 근교에 있는 카이막이 있는 카페 '소프라'를 방문해 보았는데요. 나중에 기회가 되신다면, 자녀와 함께 방문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