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신시가지 맛집 두가지 육수에 풍성한 해산물 까지 다 갖춘 샤브샤브 맛집 '소담촌 전주 효자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주 신시가지에 위치한 소담촌 이라는 곳에 방문해 보았어요. 회의가 끝나고, 식사하러 방문을 해 보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소담촌을 자주 왔었지만, 좋았던게 풍성한 샤브샤브 재료하고, 청결한 위생관리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깔끔에 대한 기준이 그리 높지는 않지만, 딱 비위상하는게 있다 하면 식사를 잘 못하는 편이예요. 아무튼, 이곳은 뭔가 큰 특징은 없지만, 재료나 내부인테리어나 모두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소담촌 전주 효자점 위치

위치는 신시가지 KB 국민은행 네거리 쪽에 있고, 지하주차장에 주차도 가능하나, 주차 자리가 항상 만석이어서 외부에 도로변이나 공영주차장에 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해 보시구요.

 

 

 

소담촌 전주 효자점 간판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소담촌 간판이 저희를 맞이해 줍니다.

 

 

 

소담촌 전주 효자점 메뉴 및 가격

메뉴판은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립니다. 올려드리는 메뉴판은 블로그 작성일 기준이므로, 현재 기준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전 11시에 오픈해서 오후10시에 문을 닫는다고 하는군요.

 

 

 

소담촌 전주 효자점 내부 인테리어

내부 인테리어도 한번 구경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체적으로 매우 깔끔한 인테리어로 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의자도 소파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안쪽에 앉으시는 분들은 편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조금 불편했던 것은 의자가 조금 높아서 쌈쌀 때 조금 불편했던 것 같습니다.

 

 

 

 

소담촌 전주 효자점 샤브샤브 야채

재료를 한 번 구경해 보았습니다. 재료들도 신선하고, 다양한 재료들이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샤브샤브 식당이다보니 쌈 야채류하고 월남쌈 소 종류들이 많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샤브샤브를 풍성하게 해줄 만도, 떡, 단호박, 대파도 있구요. 야채를 모두 먹고난 다음에, 조금씩 넣어 먹어도 좋고 저는 개인적으로 왼쪽에 있는 대파와 무를 초반에 넣어서 국물을 진하게 우려먹고, 만두나 수제비, 어묵, 떡같은 경우는 후반부에 넣어먹습니다. 대체로 전분기가 있는 것들이라 국물이 탁해지는게 좀 싫더라구요.

 

 

 

 

 

 

소담촌 전주 효자점 샤브샤브 사진

저희는 오늘 육수를 반반으로 시켰습니다. 매운맛 일반맛 두가지를 시켰는데, 야채를 듬뿍 넣고 고기하고, 각종 소를 넣어서 먹으면 정말 맛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샤브샤브를 좋아하는 이유는, 다양한 야채를 먹을 수 있다는 것, 칠리소스를 찍어서 먹으면 조금 부족한 야채 맛을 채워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망의 샤브샤브용 고기와 해산물들이 나왔습니다. 해산물들도 정말로 신선하게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사실 소고기는 크게 다른 월남쌈 식당하고는 다른 것은 없습니다.

 

 

그런데, 해산물은 조금 달랐습니다. 홍합, 새우, 꽃게, 주꾸미, 갑오징어, 문어, 한치 등 다양한 해산물들이 총출동 했습니다. 4명이서 먹었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마지막에는 다 먹기가 힘들더라구요. 정말 해산물 양이 푸짐했습니다.

 

 

 

 

 

결론

이곳 소담촌은 제 기억으로는 한 4번정도? 방문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기본, 버섯, 해산물 등등 다양한 메뉴를 주문해서 먹어보았고, 대체로 늘 만족했습니다.

 

버섯 좋아하시는 분들은 버섯샤브샤브를 드셔도 좋을 것 같구요. 진짜 버섯이 다양하게 나온답니다. 기본 샐러드바에도 느타리버섯이 있지만, 노루궁뎅이, 만가닥버섯, 등등등 생각은 잘 안나지만, 버섯이 진짜 다양해서 좋았습니다.

 

메뉴는 가격이 조금은 있는 편이고, 편하게 올만한 가격은 아닐 수 있지만, 어른들 모시고 식사하기에는 좋은 장소인 것 같구요. 내부도 넓고, 자리도 꽤 많은 편이라서 여유있게 식사하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샤브샤브를 드실 계획이 있다면, 전주 신시가지 소담촌에 방문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