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신시가지 맛집 탕수육이 맛있는 '상하이 반점'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오늘 소개해드릴 식당은 전주 신시가지에 있는 상하이 반점이라는 중식집 이예요. 저는 대체로 식당을 갈 때 모험을 크게 하고싶지 않아서, 대부분 맛이 보장된 곳에 가는데요. 오늘은 이곳에 대해서 아무런 정보도 없었지만, 방문해 보았습니다.

 

 

상하이반점 위치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금 불편한 것은 주차할만한 곳이 애매하다는 것이지만, 대체로 모두 노상에 주차하기 때문에, 노상에 주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하이반점 외관 및 내부

이곳을 알게된 것은 마눌님이 신시가지에서 독서실을 다니고 있어서 늘 지나다니던 곳인데, 저녁에만 봤기 때문에 장사가 잘 되는지 몰랐어요. 그런데 우연히 점심에 앞을 지나갈 일이 있었는데, 사람이 꽉꽉 들어차 있는 것을 보고 맛집임을 실감했습니다. 그래서 저녁에 한번 방문해 보았는데, 벌서 자리가 만석이더라구요.. 구석에 한자리가 있어서 앉았습니다. 먼저 외관을 한번 보시면 간판이 있어보이게 달려있어요.

 

반대편 벽면에 붙어있는 상하이 반점 로고

 

 

안으로 들어서면, 엄청 멋있는 동상이 있어서 딱 중국집이라는 것을 알리는 것 같습니다.

 

 

 

 

 

상하이반점 메뉴 및 가격

배가고프니 메뉴를 빠르게 주문해 봅니다. 점심에는 런치세트가 있는거 같습니다. 점심에 올걸 후회했습니다. 메뉴 가격은 블로그 작성일 기준이므로, 현재 기준 가격은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디너세트도 있습니다.

 

 

저희는 물짜장+찹쌀탕수육세트와 짜장면을 시켰습니다.

 

메뉴도 주문했고 내부도 한번 둘러봤습니다.

 

 

식당 내부에는 사람이 많이 차있어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 만으로도 이곳이 맛집이라는 것을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12시에 오면 이미 밖에서 줄을서는 사람들만 보더라도 이곳이 맛집이라는 것을 충분히 설명하는 것 같습니다.

 

 

 

상하이반점 테이블 세팅 및 음식 사진

테이블에는 식초와 고추가루가 세팅되어 있습니다.

 

 

중식에서 바질 수 없는 밑반찬 단무지와 양파, 춘장이 나왔습니다. 아주 기본에 충실하죠?

 

 

 

물짜장과 짜장면이 나왔습니다. 전주에만 있는 걸로 아는 특별한 짜장 물짜장입니다. 사실 거의 짬뽕이랑 비슷한데, 볶음짬뽕 같은 맛이 났습니다.

 

 

 

짜장 물짜장 항공샷을 찍어봅니다.

 

 

물짜장 면발 보시면 아시겠지만, 약간 꾸덕한 느낌이 있습니다. 아마도 소스에 전분이 좀 들어갔을 것 같습니다.

 

조금 먹다보니 탕수육이 나왔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찹쌀탕수육은 아닌거 같았어요. 그냥 탕수육느낌이 들었습니다. 분명 찹살시켰는데 처음에는 잘못나왔나 했는데 찹쌀 탕수육 이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먹었는데, 일반탕수육 같은 바삭함에 찹살의 쫄깃함이 함께 입안에서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소스도 정말 너무 맛있었습니다.

 

둘이서 정말 열심히 메뉴를 클리어했습니다. 맛에 대한 리뷰는 너무 식상할 것 같아서 더이상의 후기는 쓰지 않는 것으로 하고,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혹시 중식이 먹고 싶을 때, 맛있는 탕수육이 생각날 때 전주 신시가지 맛집 상하이반점에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