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인후동 맛집 '원평 시골 피순대'

날이 추워지면 꼭 한번씩 생각나는 음식이 바로 순대국밥입니다. 유난히 저희 부부는 순대국밥을 좋아하여, 전주 시내, 외곽에 있는 다양한 순대국밥집을 찾아가곤 합니다. 전주 남부시장에 있는 조점례 부터, 삼례, 원평 등등 다양 한 순대국밥집을 찾아다니곤 합니다.

 

 

 

 

원평 시골 피순대 위치

오늘은 늦은 저녁 티브이를 보다가, 순대국밥이 먹고싶어 깊은 고민 끝에 인후동에 위치한 원평 시골 피순대를 다녀왔습니다. 늦은 시간에도 가기 좋은 이유는 이 식당이 24시간 영업을 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있는 우리 부부에게는, 참 좋지 않은 점이기도 합니다. 늦은 저녁에 먹는 순대국밥은 위에 정말 좋지 않습니다. 매일매일 다짐하지만, 가끔씩 먹고싶은건 어쩔수 없나봅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원평 시골 피순대 외관 및 내부

전주중앙여자고등학교 근처에 위치해 있고, 대로변에 크게 낡은 노란색 간판으로 되어 있어 찾기가 쉽습니다.

 

 

 

딱 간판만 봐도 맛집 포스가 느껴지십니까? 대체로 이런 식당은 맛이 좋습니다. 물론, 네이버 평점도 좋더군요. 식당 내부에 들어서면, 낡은 인테리어와 집기들이 맞이해 줍니다. 오히려 이런 인테리어가 더 맛을 보장하는 느낌이 들기도 하죠.

 

 

 

 

 

 

 

 

원평 시골 피순대 메뉴 및 가격

메뉴는 아래 메뉴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가격이 많이 오르지 않았군요. 저희는 순대내장국밥과 피순대 국밥을 시켰습니다. 요즘 식당치고는 참 저렴합니다.(블로그 작성일 기준이며, 현재메뉴와 기준은 다를 수 있습니다.)

 

 

 

 

 

 

원평 시골 피순대 기본세팅 및 음식사진

앉아서 주문을 하고 나면, 반찬이 나옵니다. 간도 서비스로 주시는군요. 반찬이 조금 부족해 보일 수 있지만, 셀프코너에서 반찬을 원하는 만큼 퍼다가 먹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매운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청양고추도 퍼다가 순대국에 넣어 먹었습니다. 물론, 저녁에 잘 때 고생을 많이 했지만, 그래도 행복했습니다.

 

 

 

피순대 국밥과 순대내장국밥이 나왔습니다. 국물이 빨개서 더욱 맛나보이죠? 맛도 좋았습니다.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저희 부부는 청양고추+후추가루 투하로 더욱 맛나게 먹었습니다. 후회는 다음날의 제가 했지만, 그래도 행복하면 하루정도는 괜찮다 싶습니다.

 

 

 

가끔 순대국밥이 떠오를 때, 늦은 저녁에 어디를 방문해야 할 지 모르시겠다면, 원평 시골 피순대에 방문해 보세요. 인후동, 중화산동 등 다양한 곳에 체인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완뚝하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