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feat주차팁)

오늘은 와이프랑 오랜만에 전주한옥마을 자매갈비전골에서 물갈비를 먹고싶어서, 주말에 관광객인척 하고 자매물갈비전골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먹어보자 먹어보자 말만 하다가 이번기회에 한 번 방문해 보았네요.

자매갈비전골은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왔지만, 원래 로컬맛집이었다고 해요. 사실, 물갈비는 남노갈비만 가보았는데 이번에 경험을 해보게 되었네요.

 

 

자매갈비전골 위치

위치는 한옥마을 중심부는 아니고, 외곽쪽에 있습니다. 전주병무청과 가까이 있구요.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매갈비전골 주차 팁

우선 이곳에 오시는 대부분 사람들이 차를 가지고 오실텐데, 자매갈비전골과 한옥마을공영주차장은 그리 멀지 않습니다. 평일이라면, 당연히 공영에 주차하면 좋겠지만, 주말이면 길게늘어선 줄이 언제 빠질지 모르는 상황이라..여행 시작도 전에 진이 빠질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오래기다리고 주차를 했더라도, 자매갈비에 방문하면 또 줄을 서야 하는 너무 슬픈 현실

 

 

이러한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팁을 드려볼까 합니다. 그런데 이 팁은 두 가지 조건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우선 주말에 당일치기로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두번째는 주말에 장을 볼 일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주차팁은 바로 전주홈플러스 완산점에 주차하는 것인데요. 예전에는 홈플러스 주차장이 무료였는데, 유료화가 되면서 일정금액 이상 구매하시면, 주차가 무료입니다. 어차피 당일치기로 여행왔고, 주말에 장볼 것을 전주에서 보고간다 생각하시면, 전주홈플러스 완산점에 주차하시는 것이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매갈비전골에 방문하는 것 뿐만 아니라, 한옥마을에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5만원 이상이면 5시간 무료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장을 볼 때 대부분 5만원 이상은 구매하실 거라고 생각됩니다.(자세한 금액은 방문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지도를 보시면 홈플러스 완산점과 자매갈비전골은 그리 멀지 않습니다. 실제로 저도 홈플러스에 주차하고 걸어서 가니 약 10분정도 소요되더군요.

 

 

 

 

 

자매갈비전골 외관 및 내부

자 이제, 주차팁은 대략 이정도 안내 드리고, 물갈비를 먹으러 방문해 봅시다. 저희는 대략 오픈시간에 맞춰 방문했음에도 이미 많은 팀이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이곳은 사람이 많이 오는 만큼 입구에 대기번호를 올려놓을 수 있는 태블릿이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가 기다릴 때 태블릿이 있는 줄 모르고 무작정 기다리시는 분이 계셔서 조금 안타까웠습니다. 빨리 오셨는데도, 조금 늦게 들어가시더라구요.

 

대기열에 이름을 올려놓고 15분 정도 기다리니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메뉴부터 설명을 드리면, 자매갈비 전골이기 때문에, 갈비전골이 주메뉴 입니다. 1인분에 16,000원으로 가격이 저렴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만두가 5,000원, 모주6,000원, 기타 사리류 도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대부분 갈비전골을 인분에 맞게 시켜서 드시고, 남은 소스에 부추볶음밥을 시켜 볶아 먹습니다. 물론, 공기밥을 미리 시켜서 드셔도 무방하지만, 공기밥을 먼저 드시면 볶음밥을 먹을 여력이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자매갈비전골 기본세팅 및 음식

자리에 앉으니 반찬이 세팅 됩니다. 반찬 종류는 5가지 정도이고, 심플합니다. 전라도는 반찬이 생명인데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맛이 있었습니다.

 

 

드디어 물갈비가 나왔구요. 냄비가 나오면, 식탁에 부착된 버너에 불을 올려 자글자글 끓여줍니다. 적당히 끓었다 싶으면 가위와 집게를 가지고 내부에 있는 갈비고기를 잘라줍니다. 갈비대는 4개정도 나왔던 걸로 기억납니다. 맛은 약간 매콤하면서 달달한 맛이 나서, 약간 매운갈비를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갈비가 끓기 시작하면, 빨간 국물이 많이 튑니다. 꼭 앞치마를 달라고 하셔서 두르시고, 흰색옷이라면, 소매도 걷고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많이 튑니다.

 

 

 

 

결론

갈비를 다 드시고 난 다음에는 꼭, 부추볶음밥을 함께 해서 드시기를 바랍니다. 매콤하기도 하지만, 김가루, 부추, 양념이 어우러져 정말 맛이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에 방문하신다면, 자매갈비전골에 방문해 보세요. 전주로컬도 반한 물갈비전골 맛집입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