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암 치료기 #9]신촌세브란스병원 서울역, 용산역 셔틀버스 탑승 위치 및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촌세브란스병원 서울역, 용산역 셔틀버스 탑승 위치 및 꿀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정보를 잘 몰라서 택시를 타고 병원에 방문했었는데요. 신촌세브란스병원에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셔틀버스 탑승 위치와 탑승하시는 방법에 대해 알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셔틀버스 탑승 기준은 지방에 사시는 분들을 위해 KTX가 멈추는 서울역, 용산역을 기준으로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1. 탑승시간

탑승시간은 교통정보, 교통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경험한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이렇습니다. 우선 셔틀버스는 순환버스이기 때문에 매시 정각과 30분에 출발합니다. 가장 먼저 출발하는 위치는 서울역이 아닌 용산역입니다. 그래서 버스는 용산역 > 서울역 > 세브란스병원을 거쳐서 가게 됩니다.

 

용산역에서 출발하는 시간은 대체로 정각과 30분에 출발을 하고, 서울역은 용산역보다는 15분 정도 추가된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예를들면, 용산역에서 탈경우 정각과 30분 출발로 이해하면 되고, 서울역에서 탈경우 15분과 45분정도라고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2. 탑승위치

  • 용산역 기준

우선 용산역 기준 셔틀버스 탑승 위치입니다. 용산역 2번출구로 나오셔서 용산역 광장 앞 큰도로 횡단보도를 건너서 오른쪽으로 꺾어 횡단보도를 건너면, 버스정류장이 나옵니다. 그 버스정류장 옆 기둥에 보시면 세브란스병원 버스탑승 관련 정보가 있고, 탑승시간이 가까워지면 사람들이 줄을 서기 때문에 그곳이 세브란스병원 셔틀버스 줄이라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혹시 사람이 없다고 하더라도, 버스정류장 옆 세브란스병원 셔틀관련 정보가 있는 기둥에 서있으면, 대체로 정확한 시간에 버스가 도착합니다. 물론, 교통상황에 따라 시간이 약간씩 지체되기도 합니다.

 

 

  • 서울역 기준

서울역을 기준으로 KTX에서 내린 후에 3번 출구로 나와 아래로 쭉 내려가다가 큰 도로가 나오면 바로 우측으로 쭉 걸어가시면 됩니다. 기둥에 잘 보면, 세브란스병원 탑승관련 정보가 나오는데요. 앞서 설명한 용산역과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있기 때문에, 이곳이 세브란스병원 셔틀버스 타는 곳이라는 것을 금방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3. 탑승 꿀팁

우선 셔틀버스는 정원이 있습니다. 버스가 크기는 하지만 45인승 정도 되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애석하게도 정원이 초과되면 버스는 탑승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용산역에서 출발하여 서울역을 거쳐 세브란스병원으로 가기 때문에, 용산역에서 사람이 많이 탔는데, 서울역에도 사람이 많다면 다음 버스를 30분간 기다려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혹시 지방에서 KTX를 타고 오시는 분들이라면, 용산역에서 하차하여 셔틀버스를 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는 주로 익산역에서 용산역에 도착하는 KTX를 많이 탑승하는데요. 실제로 지난 11월 추운 어느날 서울역에서 기다리시던 많은 분들이 셔틀버스를 탑승하지 못하고 기다리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KTX를 용산역에서 하차하는 것으로 끊으시고, 도착시간도 정각보다 15분 정도 넉넉하게 일정을 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외래가 15시에 잡혀있다면 14시 30분 셔틀버스를 탑승해야 하고, KTX는 14시 30분보다 15분 정도 일찍 도착하는 열차를 예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외래가 15시라면 더 일찍 와서 기다리시는게 더 좋습니다. 가끔 운이 좋다면, 외래 예약시간보다 빨리 외래를 보고 집에갈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신촌세브란스에서 용산역으로 가는 셔틀버스를 탈 때도 셔틀버스가 출발하는 시간은 매시 정각과 30분입니다. 출발시간 10분전에는 대부분 버스 탑승인원이 모두 차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버스를 기다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결론

오늘은 신촌세브란스병원 서울역, 용산역 셔틀버스 탑승 위치 및 꿀팁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신촌세브란스병원에 외래가 있는 분이라면, 셔틀버스를 이용하실 때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저처럼 셔틀버스 탑승방법을 몰라서 2만원이나 내고 택시타지 마시고, 여유있게 셔틀버스를 탑승하셔서 편하게 진료를 보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현재 지방에 살고 있지만, 셔틀버스와 KTX탑승시간 포함해서 2시간이면 병원에 도착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병원에 다니는 것이 편리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 병원 셔틀버스는 잘 모르겠지만, 지방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신촌세브란스병원이 접근하기가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