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한 분위기에 파스타가 맛있는 전주 효자동 '어썸_Awesome'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오늘은 전주 효자동에 위치해 있는 어썸이라는 식당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회사에서 워크숍을 하면서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했는데요. 처음 들어본 식당이었는데, 무려 한식조리학과 교수님이 추천하시는 식당이었어요.

 

이정도면 말 다했죠?ㅋㅋ

 

위치는 전주 신시가지 홍산초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나름 붐비지 않는 지역이라서 주차하기도 무난하고 괜찮았어요.

 

이곳은 제가 제목에도 적었지만, 아담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식당입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테이블이 많지 않았어요. 혹시 이곳을 방문할 예정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데이트로 오시는 분이시라면..ㅎㅎ(꼬옥!)

 

외관을 먼저 살펴보면, 귀여운 인테리어로 외관을 꾸며놓으셨더라구요.

세월의 흔적이 좀 보이죠? 이렇게 오래 있었는데도 한번도 와볼생각을 못했어요..ㅠㅠ

 

 

문 앞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붙어있군요. 오후3시부터 7시까지는 저녁 준비를 위한 브레이크 타임으로 운영됩니다.

 

저희는 먼저 예약을 하고 가서 자리가 세팅 되어 있었습니다. 테이블도 뭔가 귀엽죠?

 

 

 

내부도 한번 쭉 둘러볼게요

아기자기하게 인테리어를 해놓으셨더라구요.(깔끔)

 

 

본격적으로 메뉴를 시켜봤습니다. 메뉴판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교수님께 들으니 이곳은 알리오올리오가 매우 맛있는 식당이라고 하셨어요.

물론 제가 먹었던 대부분의 메뉴들도 너무 맛이있었습니다.

 

이런 식당을 여러명이서 가면, 항상 고민이 되는게 메뉴선택일 것 같아요. 그런데 이곳은 세트메뉴를 운영하고 있어서

메뉴 고르기에 너무 수월하고 좋았습니다.

 

저희는 인원이 7명이라서 4인, 3인 이렇게 시키려다가 그냥..3~4인 세트 2개를 시켰습니다.(워크숍이니까..ㅋㅋ)

 

메뉴는 어썸샐러드, 새우 베이컨 라이스, 마르게리타, 고르곤졸라피자, 게살 크림, 토마토 모짜렐라

이렇게 시켰어요.

 

 

 

조금 기다리니 식전빵이 나왔습니다. 식전빵은 그냥 식전빵 맛이었어요 ㅋㅋ

(식전빵은 그냥..입가심)

 

 

두번째로 샐러드가 나왔는데요. 리코타 치즈하고 과일들이 많이 들어있어서 맛있었어요.

 

 

다음으로 게살크림 파스타가 나왔습니다. 저는 약간 까르보나라 같은 꾸덕함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는 꾸덕하지는 않고 묽은 느낌이었어요. 우유가 좀 많이 들어간 느낌? 그래도 양념이 진하게 배어서 먹을만 했습니다.

 

 

 

다음은 고르곤졸라 피자가 나왔습니다. 치즈를 여러개를 쓰는지 맛이 좀 독특한 것 같았어요. 그리고 피자 끝이 딱딱하게 잘 익어서 좋았어요. 과자같은 맛?ㅎㅎ저는 개인적으로 씬피자는 끝이 딱딱한게 좋더라구요.(참고하세요)

 

그리고 새우 베이컨 볶음밥이 나왔는데요. 매운맛으로 시켰는데, 진짜 맵더라구요. 완전 취향저격. 매운걸 좋아하는 마눌님이랑 같이 살다보니 맵찌였던 저도 어느새 매운것을 찾고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는..놀라운 현상..그래도 여전히 엽기떡볶이 매운맛은..접근불가 ㅋㅋ

 

 

그리고 대망의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가 나왔어요. 이곳은 특이한점이 몇가지 있었는데요. 우선 마늘을 편마늘을 쓰지 않고 통마늘을 쓴다는 것, 그리고 마늘쫑을 넣어준다는 것..올리브를 그린, 블랙으로 함께 넣어준다는 것. 올리브오일이 굉장히 좋은것을 쓴다는 것(이것은 한식과 교수님피셜). 전주에서는 알리오올리오 잘하는 집을 찾기가 좀 어려웠는데, 이곳은 굉장히 맛있었어요.

 

 

오늘은 전주 효자동에 있는 어썸이라는 작은 식당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전체적으로는 음식맛도 분위기도 좋았어요. 홀이 조금 작아서 한..20명남짓?들어갈 정도인데, 작은 주방에서 메뉴를 잘 뽑아내는걸 보니 사장님이 상당한 실력자 같았어요.

 

저도 대학생 때 지금은 많이 몰락해 버린 미**피자에서 아르바이트좀 했었는데, 사실 사람이 20명이라도 점심시간에 한번에 몰리면, 메뉴빼기가 어렵거든요. 특히 세트메뉴에 리조또, 파스타, 피자가 함께 있으면, 더 어려운데 메뉴를 잘 뽑아내시더라구요. 그러면서도 맛도 잃지 않은 효자동 어썸 칭찬해요.

 

혹시 전주 효자동 홍산초 근처에 방문하실 일이 있다면, 어썸에 방문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