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송천동 맛집 냉면이 맛있는 모정산골 냉면 송천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주 송천동에 있는 맛집 냉면이 정말 맛있는 모정산골 냉면 송천점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곳은 두번째 방문하는 식당이고, 정확하게는 세 번째 방문입니다. 익산 미륵사지 근처에 있는 모정산골에 갔다가 너무 맛있어서 작년에 한 번 방문했었거든요. 저희는 3월 중에 방문을 했기 때문에, 사람이 많지 않아 좋았습니다. 물론, 점심이 조금 지난 늦은 시간에 방문하기도 했지만 저희가 먹고난 다음에도 몇몇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1. 위치 및 접근 시 주의사항

이곳의 위치는 전주 송천동과 에코시티의 사이 큰길가에 위치해 있고, 들어서는 입구를 잘 보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식당이 오른편에 있어서 버거킹부터 끝차선을 타게 되면, 원하지 않게 에코시티로 우회전을 해야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버거킹이 보이시면 끝에서 두번째 차로에 있다가, 신호를 지나고난 다음에 바로 우측으로 끼어드셔야 합니다. 끼어드실 때는 꼭 우회전 차량을 주의하세요.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메뉴 및 가격

냉면 가격은 물냉면, 비빔냉면 모두 9,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메뉴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격이 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어쩔수 없는 흐름이겠죠. 작년에는 아마도 7-8,000원이지 않았을까 하는데, 이미 10,000원이 넘어가는 냉면도 있으니 9,000원은 저렴해 보입니다. 여름에는 냉면을 판매하지만, 동절기에는 다슬기탕, 수제비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상차림

모정산골 냉면의 상차림은 아주 간단합니다. 절임무, 김치 이렇게 세팅이 되는데요. 사실 냉면 먹을 때, 두가지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4. 물냉면, 비빔냉면, 만두

저희는 물냉면, 비빔냉면, 만두를 시켰는데요. 일단 냉면 위에 땅콩가루가 뿌려져서 나옵니다. 그래서 맛이 일반냉면과는 조금 다른 차별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땅콩을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땅콩가루를 빼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냉면은 일단 양이 많구요. 육수도 진하고 맛있었습니다. 테이블에 있는 식초와 겨자를 조금씩 뿌려서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해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빔냉면과 함께 나오는 육수가 더 진하고 깊어서 육수를 냉면에 다 붓지 않고 절반정도 남겨놓았다가 입가심으로 마시니까 너무 좋았습니다.

 

만두는 속이 튼실하게 채워져 있고, 크기도 커서 정말 좋았습니다. 예전에는 만두, 냉면 다 먹억도 거뜬했는데 이제 나이가 들었는지 냉면과 만두를 함께 먹으면 배가 너무 불러서 힘들었습니다. 심지어 배가 정말 고픈 상태였는데도 완뚝을 하지 못했다는 죄책감이 조금 들었네요.

 

 

 

5. 결론

결론적으로는 전주 송천동 맛집 냉면이 정말 맛있는 모정산골 냉면 송천점에 방문하셔서 냉면을 한 번 드셔보세요. 이제 곧 여름도 다가오고 더운 봄이 오고 있으니 갑자기 냉면이 생각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코시티 근처에 메밀방앗간이 있어서 냉면을 먹으려고 갔는데, 포장과 배달밖에 되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는데, 모정산골에 방문하신다면 정말 깊은 냉면을 맛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식사를 모두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아중저수지에 둘러서 산책을 조금 했는데요. 물에 비친 햇살이 참 예뻤습니다. 산책을 하다 보니까 마눌님이 막 소리를 질러서 놀랐는데, 나무위에 붉은귀 거북이 떡하니 일광욕을 즐기고 있어서 놀랐습니다. 생명은 참 소중하지만, 붉은귀거북은 무책임한 인간의 생태계파괴 생명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중저수지에 자주 왔지만, 거북이는 처음보는 거라 참 신기하기는 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