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평화동 맛집 '모자감자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주 평화동에 있는 감자탕 맛집 모자감자탕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마눌님이 감자탕이 먹고싶다고 해서 삼천동에 있는 호순이를 갈까, 육일식당을 갈까 하다가 평화동에 있는 모자감자탕을 방문했습니다. 네이버지도에서 봤을 때 평점이 매우 높아서 방문을 해봤습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평화동 꽃밭정이 네거리에 있는 한양병원 뒤에 위치해 있구요. 골목에 있긴 하지만, 골목 코너에 위치해서 식당을 찾기에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1. 식당 외관 및 내부 사진

처음 이곳에 방문했을 때 외관은 참 정감가는 외관이라는 생각을 했고, 모자가 함께 찍은 사진을 간판으로 내걸정도면 맛을 보장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부도 입식테이블로 되어 있어서 앉아서 먹기에 편리했습니다.

식당 외관 및 내부 사진

 

 

 

2. 메뉴 및 가격

메뉴는 뼈해장국, 감자탕 전골, 등뼈찜 등이 있고 사리로는 뼈추가, 수제비, 당면, 라면 등이 있습니다. 저희는 감자탕 전골을 시켰는데, 공기밥은 별도로 시켜야 합니다. 저희는 볶음밥을 먹기 위해서 밥을 추가로 시키지 않았지만 당면사리를 시켜서 먹고 추후에 볶음밥을 또 볶아서 먹었습니다. 너무 배가 부르더군요.

 

뼈해장국은 9,000원이고 1인 뚝배기로 나옵니다. 감자탕 전골은 우리가 흔히 아는 감자탕이고 등뼈와 무릎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무릎뼈에 있는 골수와 힘줄을 좋아해서 등뼈+무릎뼈 옵션으로 시켜서 먹었습니다.

 

 

 

2. 반찬과 셀프바

맨 처음 반찬이 나오는데 고추, 콩나물, 양파절임, 김치 등이 나옵니다. 추가로 드시고 싶은 반찬은 셀프바에서 먹을만큼 퍼다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감자탕을 먹을 때 빼놓을 수 없는 겨자간장은 직접 가져다가 고기와 함께 찍어드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반찬과 셀프바

 

 

3. 감자탕

저희는 감자전골 소짜리를 시켰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양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정말 양이 많기도 했구요. 그리고 좋았던 것은 뼈에 고기가 정말 많이 붙어있었다는 거예요. 뼈를 쏙쏙 발라먹으니 정말 배가 불렀습니다. 그리고 함께 나오는 우거지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감자탕 맛과 구성은 감자탕집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이곳은 감자탕에 감자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감자뼈와 무릎뼈만 있고 대신에 우거지가 함께 나와서 그것 나름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삼천동에 있는 호순이감자탕은 감자등뼈, 감자, 콩나물이 나오고, 육일식당은 감자등뼈, 고구마순이 함께 나와서 각각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감자탕

 

 

4. 볶음밥

역시 감자탕집의 마지막 화룡점정은 볶음밥인 것 같습니다. 볶음밥이 보기에는 빨개서 조금 짜거나 맵거나 하겠구나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짜지도 맵지도 않고 딱 적당한 맛이었습니다. 계란, 김, 날치알을 함께 볶으니 감자탕 이후에 볶음밥이 메인메뉴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5. 후기

오늘은 전주 평화동 맛집 모자감자탕에 방문해 보았는데요. 전반적으로 메뉴구성도 다양하고, 메뉴도 빨리나오고, 푸짐하고 맛도 좋았습니다. 특히 감자탕을 모두 먹고난 다음에 볶아먹는 볶음밥은 정말 맛이 좋았구요. 청결이나 서비스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음에 또 감자탕을 먹을 일이 있다면, 한 번 더 방문해 보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혹시 평화동에서 감자탕을 드실 일이 있다면, 전주 평화동 맛집 모자감자탕에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