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에코시티 고등어회가 있는 이자카야 '소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주 에코시티에 있는 고등어회를 맛볼 수 있는 이자카야 '소곤'에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 볼까합니다. 사실 이곳은 밥집은 아니고 일본식 선술집 이긴 한데, 솔직히 말해서 안주로 나오는 메뉴들이 정말 미쳤습니다. 이곳을 처음 알게된건 마눌님이 고등어회를 먹고싶다고 해서, 여기저기 서칭하다가 고등어회가 나온다는 것을 보고는 방문해 보았습니다.

 

 

소곤 위치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전주에서 가장 핫한 전주 에코시티에 위치해 있고, 입구는 큰길쪽이 아닌 건물뒤쪽에 있어서 처음에 방문할 때 조금 해멨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곤 예약 팁

이곳은 일본식 이자카야이고 술집인데 내부가 매우 좁습니다. 조리공간이 절반이고 나머지는 바형태로 되어 있어서 약 10~12명 정도 들어가면 끝나는 곳이라서 예약이 필수입니다. 아시겠지만, 대부분 술을 드시는 분들은 밥을 먹고오기 때문에 예약을 저녁 7시에서 7시 30분 정도에 합니다. 영업을 또 6시부터 시작해서 7시 30분 예약이 차있다면 방문하시기는 어렵습니다. 방문했는데, 자리가 있다고 하더라도 다음타임 손님을 위한 자리이기 때문에 자리에 앉을 수 없습니다. 실제로 저희가 갔던 시간에도 많은 손님들이 왔다가 허탕치고 돌아가는 경우를 매우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만약에 여러분이 술을 마시지 않고, 안주만 맛보고 싶다면 혹은 술을 조금 마시더라도 빨리 나올 수 있다면 사장님과 딜을 해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당일예약을 하려고 했을 때는 사장님께서 자리가 다 차서 불가하다고 했지만, 술보다는 안주를 먹기 위해서 방문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사장님께 '저는 술을 마시지 않고 고등어회만 먹으려고 한다. 예약이 7시나 7시 30분이라면 1시간안에 먹고 나가겠다.' 라고 약속을 드리고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1시간 동안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소곤 메뉴 후기

 

  • 저희가 소곤에 방문한 가장 큰 이유는 고등어회였는데, 고등어회가 정말 신선하고 맛있었습니다. 고등어가 신선하지 않으면 비릴 수 있는데 비리지도 않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 고등어회로는 배가차지 않기 때문에 바지락술찜을 시키고, 칼국수면을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바지락술찜은 술마시는 분들에게 정말 강추하는 메뉴입니다. 가성비도 좋지만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깊어서 술이 당기는 맛이랄까요. 술찜을 먹다가 칼국수면을 추가해도 되고 먼저 추가해서 드셔도 됩니다.

 

 

 

  • 바지락술찜으로 부족해서, 연어와 함께나오는 모둠회를 시켜서 먹었습니다. 삼치, 고등어, 연어가 함께 나와서 다양한 생선을 맛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가격 및 후기

어쨌든 이곳은 일본식 이자카야이고 주메뉴가 활어회다보니 가격이 꽤 높은 편입니다. 메뉴 하나에 약2만원 정도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도 이렇게 소개를 하는 이유는 구성도 알차고 너무 맛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이곳에 두번정도 방문했는데요. 나중에는 메로구이도 시켜서 먹었습니다. 메로구이도 정말 맛있더군요. 혹시 에코시티에서 분위기 좋은 일본식 선술집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한잔 할 일이 있다면, 전주 에코시티 이자카야 소곤에 방문해 보세요. 물론, 오래 계실거라면 미리 예약을 하시면 좋고 안주만 맛보고 싶으시다면 제가 소개해 드린 예약팁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