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서신동 맛집 순두부찌개가 유명한 '북창동 순두부'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마눌님과 전주 서신동 맛집 북창동 순두부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마눌님 처가가 서신동에 있어서 처가도 방문할 겸 저녁을 먹으러 방문했는데요. 이곳은 연애 할 때 부터 마눌님이 너무 좋아하는 식당 중 하나라서 자주 방문했는데, 오랜만에 방문해서 리뷰를 남겨봅니다.

 

위치는 전주 서신동 롯데백화점 근처에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차를 가지고 방문하실 분은 상가번영회 주차장에 세우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상가번영회 주차장도 자리가 차있을 때가 많아서 아마 동아한일 아파트 근처에 차를 세우고 방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롯데백화점에 주차하고 가면 괜찮았는데, 요즘은 롯데백화점도 주차요금을 받기 시작해서 주변에 주차하시는 것이 마음편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 북창동 순두부 서신점 외관

북창동 순두부 외관입니다. 북창동 순두부가 서신동에 자리잡인지 좀 오래되었지만, 깔끔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9시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이니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북창동 순두부 서신점 외관

 

 

2. 메뉴구성

메뉴는 1인정식, 2인세트 그리고 단품식사가 있습니다. 요즘에 정식과 세트메뉴가 추가되면서 순두부 찌개외에도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저는 순두부찌개, 마눌님은 곱창순두부찌개를 시켰습니다. 마눌님은 대학생 때부터 즐겨먹던 곱창순두부찌개를 여전히 좋아합니다. 다양한 메뉴 구성이 있어서 좋은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역시 오리지날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메뉴구성

 

 

 

3. 순두부찌개와 돌솥밥

저는 북창동 순두부를 좋아하는 이유가 순두부찌개도 맛있지만, 함께나오는 돌솥밥이 너무 맛있어서 좋습니다. 밥을 그릇에 덜어놓고 물을 부은다음에 뚜껑을 덮고 밥과 순두부찌개를 먹습니다. 찌개를 다 먹을 때 쯤에는 돌솥밥에 붙어있는 누룽지가 흐물흐물해지면서 누룽지탕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순두부찌개와 돌솥밥

 

 

 

4. 반찬 구성 및 셀프바

반찬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너무 배가고픈 나머지 반찬을 너무 맛있게 먹었기 때문입니다. 반찬은 젓갈, 김치, 도다리튀김, 콩나물, 김 등 구성이 나름 다양하게 나옵니다. 반찬은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고 왼쪽사진에 있는 달걀은 삶은 달걀이 아니고 날달걀이므로 순두부찌개에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반찬 구성 및 셀프바

 

 

 

5. 후식 그리고 후기

오늘은 전주 서신동 맛집 순두부찌개가 정말 맛있는 북창동 순두부에 다녀왔는데요. 식사를 다 하시고 나가는 길에 커피도 한잔 뽑아 드시면서 가시면 됩니다. 사실 이곳은 이미 너무나도 잘 알려진 프랜차이즈 식당이고, 전주에서 프랜차이즈로 살아남았다는 것은 일정 수준 이상 맛이 검증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예전에 7,000~8,000원 하던 순두부찌개 가격이 벌써 10,000원까지 올라서 조금 마음이 아프긴 하지만, 그만큼 제값을 하는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뜨끈한 순두부찌개가 생각날 때, 전주 서신동 맛집 북창동 순두부에 방문해 보시면 어떨가요?

후식 그리고 후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