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효자동 로스터리 카페 '풀동네 커피 로스터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주 효자동에 있는 로스터리 카페 '풀동네 커피 로스터스'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저도 커피를 좋아해서 왠만한 카페는 다 가보았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이색 카페가 있을줄은 생각도 못하고 있었습니다. 사무실에서 함께 근무하시는 교수님 추천으로 방문해 보았는데요.

 

 

풀동네 위치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근처에 LH본사 건물이 있어서 찾기는 너무 쉬울 것 같아요.

 

 

 

풀동네 외관

이 카페는 건물 구석에 정말 작게 있는데요. 외관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는 1층에 작게 있지만, 2층과 3층을 커피로스터리와 바리스타 양성을 함께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풀동네 내부

 

  • 커피머신과 원두 그라인더

내부에 들어서면, 카페가 정말 아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왠만한 커피전문점에서 볼 수 있는 커다란 머신도 있지 않고, 테이블위에 원두 머신과 정수기 같은 것이 3개 달려있습니다.

 

  • 내부 인테리어

내부 인테리어는 정말 심플하고, 딱 커피를 만든다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것은 신경쓰지 않고, 커피만 만들겠다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테이블도 없고, 3명정도 앉을 수 있는 벤치만 있습니다.

 

 

  • 원두 판매

이곳은 로스터리 카페이다 보니 원두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취향에 따라 원두를 구매해서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풀동네 메뉴 및 가격

커피 메뉴는 에스프레소부터 카페모카까지 있고, 필터커피를 따로 판매하는 것 같았습니다. 테이크아웃 커피가게 치고는 가격이 꽤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 찾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많지는 않지만,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결론

저는 이곳에 처음 방문해 보았는데요. 솔직히 테이크아웃 전문이고 자리는 없지만 자주 방문하게 될 카페인 것 같아요. 직접 원두를 볶아서 사용하는 것도 그렇고, 프라이드도 있는 것 같아서 맛좋은 커피 가게를 알게되서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혹시 효자동 근처에 방문하실 일이 있다면, 스타벅스보다 전주 효자동 로스터리 카페 '풀동네 커피 로스터스'에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