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옥마을 유럽 분위기 나는 대형 카페 '올드브릭 전주점'(feat 주차)

오늘은 마눌님과 함께, 평소에 가보고 싶었던 전주 한옥마을 카페 올드브릭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맨날 지나가는 길에 건물이 예뻐서 가봐야겠다 싶었는데, 방문해 보았네요. 오늘은 마눌님이 운전을 하는 날이라서 주차부터 알아보았는데요. 여러 블로그를 보았는데, 이런말 저런말이 많이 있었어요. 주차가 불편하다, 편하다 그랬는데 결론적으로는 불편한 주차를 개편하기 위해서 카페 가까운 곳에, 전용주차장을 빌린 것 같았습니다.

 

 

올드브릭 전주점 주차공간

 

차가 있으신 분들은 찾아오실 때, '전주산성제일교회'를 T맵에 검색해서 오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런데, 저희는 T맵이 이상하게 안내를 해줘서 조금 해멨답니다. 아래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산성제일교회에 주차를 하시고, 올드브릭으로 걸어서 가시면 됩니다. 보도로 약 3분정도 걸리더라구요.

 

 

 

 

 

교회 주차장에는 크게, 주차공간이라는 현수막이 붙어있습니다. 교회 앞에도, 전용주차장이라는 현수막이 붙어있습니다. 도로에서 바로 보이니 저희처럼 해메지 마시고, 교회를 잘 찾아서 가시기 바랍니다.

 

 

 

 

 

 

올드브릭 전주점 외관

 

산성제일교회에서 나와서 오른쪽으로 걸어가시면, 올드브릭 건물이 크게 있습니다. 건물 앞에는 벤치도 있고, 오래된 영사기도 있습니다.

 

 

 

 

 

 

올드브릭 전주점 메뉴

 

건물 내부로 들어서면, 주문할 수 있는 키오스크가 있는데요. 주문은 키오스크에서 하시면 됩니다. 메뉴는 아래 사진을 참고해 보세요.(메뉴와 가격은 블로그 작성일 기준이므로, 현재 가격은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세트로 주문하시면, 가격할인이 조금 더 되는 것 같습니다.

 

 

 

 

 

매장 내부에 있는 디저트들을 구경해 보았습니다. 조각케이크, 소금빵, 크로와상도 함께 있고, 베이글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올드브릭 전주점 내부

 

주문을 하고, 이곳저곳 둘러봅니다. 1층을 구경해 보았는데요. 개방형 콘크리트 구조에, 조금 올드한 느낌을 주려고 많이 노력한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더 분위기가 좋은 느낌도 드네요.

 

 

 

 

 

 

2층으로 올라가 보았는데요. 계단도 노출형 콘크리트에 층별 안내표지가 붙어있습니다. 표지도 심플하고, 느낌있습니다. 

 

 

 

 

 

 

2층에는 바깥으로 야외공간도 있고, 테이블도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2층 한쪽이 뚫려있어서, 건물이 특이하다고 생각했습니다.

 

 

 

 

 

 

3층에 올라갔는데, 3층에도 분위기가 좋습니다. 바깥쪽으로 통창이 크게 있어서 한옥마을이 잘 보입니다. 의자와 테이블도 참 심플합니다.

 

 

 

 

 

 

커피와 음료

 

이곳저곳 둘러보니, 카카오톡으로 주문한 음료와 메뉴가 나왔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저희는 아메리카노, 버터스카치크림라떼, 잠봉베이글, 에그크로와상을 시켰습니다. 메뉴를 4개 시켰더니, 가격이 어마어마 하더군요. 그래도, 맛이 있어서 만족했습니다. 블로그나, 지도 별점에 커피가 맛있다는 평이 많이 있었는데요. 정말로 아메리카노도 맛있었고, 스카치크림라떼도 스카치사탕같은 맛이 났어요. 최근에 스타벅스에서 잠봉베이글을 먹었는데, 솔직히 이게 무슨맛이지 했었는데, 이곳 잠봉베이글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에그크로와상은 계란빵같은 맛이 나서 좋았어요. 꿀을 찍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구요.

 

 

 

 

 

 

음료와 디저트를 빠르게 흡입하고, 5층에도 올라가 보았는데요. 5층에는 루프탑 공간이 있어서, 이곳에서 한옥마을을 바라보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올라가실 때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전주 한옥마을 대형카페인 올드브릭에 방문해 보았는데요. 건물이 5층으로 된 생각보다 큰 건물이더라구요. 자리도 꽤 많았고, 조용하고 분위기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물론, 주차가 편리해서 좋았답니다. 단체로 앉을 수 있는 좌석도 꽤 많았던 것 같아서, 세미나나 모임 하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시간되실 때 전주한옥마을 카페 올드브릭에 방문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