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삼천동 맛집 비빔국수가 맛있는 '망향 비빔국수' 전주 완산점

오늘은 오랜만에, 사무실 식구들과 함께 국수를 먹으러 나섰습니다. 원래는, 도시락을 싸서 먹기 때문에 평일에는 외식을 잘 하지 않지만 오늘은 날도 좀 춥고 해서, 뜨끈한 국수가 땡기기도 해서 함께 먹으러 가기로 했습니다.

 

 

망향 비빔국수 위치

 

원래 이곳은 옆에 있는 중국집에 자주 가면서 한번 가봐야지 했던 곳인데, 처음으로 방문해 보았습니다.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알게된 사실인데, 망향비빔국수가 체인점이더군요.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망향 비빔국수 외관 및 내부

 

주차는 건물 옆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꽤 주차하기가 용이했습니다. 입구에는 녹색으로 망향비빔국수 간판이 있어서, 찬기가 너무 쉬웠어요. 게다가 유동인구가 많은 중인리가는 길이라서 한눈에 보이니 찾기가 쉬워보였습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내부에는 테이블들이 15개 정도 있고, 손님들도 꽤 앉아 있었습니다. 

 

 

 

 

망향 비빔국수 메뉴 및 가격

 

먼저 메뉴판을 구경했습니다. 비빔국수가 메인이고, 잔치국수, 돈까스, 만두 등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7,000원이라면, 가격이 참 저렴한 것 같습니다.(블로그 작성일 기준이므로, 현재 메뉴, 가격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저희는 출발할 때 미리 주문을 해놓았습니다. 비빔국수, 잔치국수, 등심돈까스, 팝콘만두 이렇게 시켰습니다. 아주 손이 큰 우리 후배님이 인원은 5명이지만, 메뉴를 알차게 시켰습니다.

 

 

 

망향 비빔국수 반찬, 테이블 세팅 등

 

이곳은 식당에서 먹는 손님, 포장손님, 배달손님 등 다양한 형태로 주문을 하기 때문에, 상당히 바빠보였습니다. 우선, 셀프바에서 뜨끈한 육수를 떠다 마시면서 속을 좀 달래봅니다. 술도 안마셨는데, 속이 확 풀리는 맛입니다.

 

 

 

조금 있으면, 반찬을 세팅해 줍니다. 단무지와 백김치가 함께 나왔네요.

 

 

 

망향 비빔국수 음식

 

맨 처음 주자는 비빔국수입니다. 제가 생각했던, 비주얼이 아니라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제가 아는 비빔국수들은 대부분 물이 별로 없는 양념인데, 물이 많아서 처음에 당황했지만, 왜 비빔국수가 메인인지 금방 알겠더라구요. 소스와 면이 참 잘어울러져서, 먹기가 좋았습니다. 사실 비빔국수가 먹을 땐 면끼리 달라붙어서 좀 힘든데, 국물이 많아서 후루룩 후루룩 잘 넘어가더라구요. 

 

 

 

 

그 다음 주자는 잔치국수 입니다. 아주 기본에 충실한 국수입니다. 비빔국수도 그렇지만, 잔치국수도 면을 소면이 아닌 조금 두꺼운 중면정도를 사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나름 배도 부르고 포만감을 주는 것 같습니다. 당연히 육수도 나무랄데 없이 너무 맛있었고, 어묵꼬치를 하나씩 주는게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세번째 주자는 돈까스 입니다. 저는 이 돈까스도 너무 좋았는데요. 소스가 정말로 어렸을 때 어디선가 먹어본 돈까스 소스라서 좋았습니다. 약간 새콤한맛이 함께 나는 것이 스테이크소스 같은 맛도 나기도 하고 아무튼, 돈까스 튀김은 그냥 평범했지만, 소스가 정말 좋았습니다.

 

 

 

마지막은 팝콘만두로 마무리를 합니다. 팝콘만두는 조그만 만두가 튀겨져서 나오는데요. 약간 물만두를 튀긴것 같은 느낌도 들기도 하고, 아래 칠리소스같은 소스에 찍어먹으면 맛이 정말 좋습니다. 

 

 

 

 

결론

 

오늘은 전주 삼천동 맛집 비빔국수가 맛있는 망향 비빔국수에서 직장동료들과 함께 식사를 했는데요. 날이 조금 쌀쌀할 때 생각나는 잔치국수지만, 날이 조금 더워지면 비빔국수가 생각날 것 같습니다.

 

국수가 한그릇 하고 싶을 때, 전주 삼천동에 있는 망향비빔국수에서 한그릇 어떠신가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