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혁신도시 맛집 뷰도 좋고 맛도 좋은 ‘라보테’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함께 직장에서 동고동락했던 선생님들과 함께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저는 처음 들어본 곳이었는데요. 전주 혁신도시에 거주하는 선생님의 추천으로 전주 혁신도시 맛집 라보테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라보테 위치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라보테 입구 및 내부

지도만 보더라도 기지제 옆에 딱 붙어있어서 딱봐도 뷰가 정말 좋아보입니다. 그런데, 이곳은 차가 너무 많아서 주차가 조금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해당지역이 주정차 금지구역이라 카메라가 있어요. 그래도 근처에 유료주차장이 있어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가격은 1시간에 2천원 정도 주정차 금지 딱지 떼고 4만원 내는것보다는 싸다고 생각합니다.

 

건물 입구로 들어섰는데 식당을 찾기가 좀 어려웠어요. 아직 건물에 입주한 상가가 많지 않아 1층은 비어있는 상태였거든요. 그래도 다행히 엘리베이터에 라보테 스티커가 있어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내리자 마자 바로 식당이 있습니다. 입구에는 라보테 라고 써있네요.

 

 

내부로 들어서면 깔끔한 데스크가 맞이해 줍니다. 조명도 너무 예쁘네요.

 

 

식당 내부를 좀 둘러보았습니다. 식당 전체가 화이트톤으로 깔끔하게 디자인 했습니다. 역시나 너무 마음에 드는건 조명입니다. 식당 분위기를 잘 나타냈습니다.

 

 

저희는 기지제 반대편에 앉았는데, 해질녘 바깥뷰도 너무 괜찮죠?

 

 

 

반대편은 기지제가 시원하게 보이는 넓은 창이 있습니다. 몇번 와보신 선생님에 의하면, 기지제자리는 거의 4인석이고 미리 예약하는게 좋다고 했습니다. 저희는 6명이라서 반대편에 앉았네요.

 

 

 

 

라보테 음식 사진

저는 주차하느라 늦게가서 메뉴판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네이버지도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약속에 먼저 와계신 분들이 먼저 시켜놓아서 좀 편하긴 했습니다. 그래서 식전빵이 먼저나와있었습니다.

 

 

 

이제 시켰던 메뉴들이 하나둘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맨처음 나온 메뉴는 이베리코 오일파스타가 나왔습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라보테 시그니처 메뉴라고 하더라구요. 오일파스타를 맛있게 하기 어려운데,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여러명이 식사를 할 때 가장 좋은 점은 다양한 메뉴를 시킬수 있다는 점입니다. 라자냐, 피자, 리조또를 다같이 맛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결론

저는 개인적으로 파스타중에 볼로네제가 너무 맛있었습니다. 진짜 맵기는 좀 매운데, 완전 제취향이었어요. 라자냐도 전주사람이라면 대부분 아는 상*역2*3 가려면 2시간씩 기다려서 먹는데, 여기는 음식도 빨리나오고 자리도 넓고, 분위기도 좋아서 혁신도시 라보테 추천합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것은, 기지제 가까운 곳에 상가가 있어서 뷰도 좋고, 식당도 많아서 주차공간이 부족한게

흠이라면, 흠이예요. 그래도 주변에 유료주차장이 있으니 그곳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빌라단지가 있어서 주정차단속을 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만남이 있거나, 기념일 챙기실 때 미리 예약하시고 전주 혁신도시 라보테에 방문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