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중화산동 맛집 해물누룽지탕이 맛있는 '진수성찬 깐쇼새우'

250x250
728x90

안녕하세요. 남편과 깐쇼새우 먹으러 다녀온지가 한참 전인데, 깜빡하고 있다가 이제 올렸습니다. 갑자기 깐쇼새우가 땡겨서 함께 갔습니다.

 

 

진수성찬 깐쇼새우 위치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진수성찬 깐쇼새우 외관 및 내부

외관은 이렇게 조금 독특?하게 생겼습니다. 평범한 건물인데 위에 지붕이 있고 입구는 한참 안쪽에 있어요. 지붕 밑은 다 주차공간이어서, 사진에 보이는 부분 말고도 훨씬 넓게 있습니다. 그래서 주차하기 정말 편했습니다.

 

 

 

 

 

진수성찬 깐쇼새우 메뉴 및 가격

메뉴판은 따로 주시지 않고, 이렇게 벽면에 큰 글씨로 붙어있어요. '진수성찬'이라는 이름을 활용해서 '진수' 세트와 '성찬' 세트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두 명이어서 2~3인용인 진수세트를 시켰습니다.(블로그 작성일 기준이므로, 현재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진수성찬 깐쇼새우 테이블 세팅 및 음식사진

밑반찬은 이렇게 단촐하게 나와요. 반찬 가지수가 조금 적다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대신 저 무김치? 물김치 같은 반찬이 너무 맛있어요. 반찬 수는 전혀 상관 없어질 정도입니다.

'진수성찬 깐쇼새우' 반찬

 

 

 

해물누룽지탕이 먼저 나왔습니다. 먹음직스럽죠? 보통맛하고 매운맛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매운 걸 워낙 좋아해서 매운 맛으로 시켰습니다. 정말 매콤하고, 속이 시원했습니다.

매운 해물누룽지탕

 

 

보글보글 누룽지탕 끓는 소리가 너무 좋습니다. 우선 해물이 들어가서 국물 맛이 시원하고, 청양고추 덕분에 알싸하고 얼큰하니 너무 맛있어요. 위에 누룽지로 덮여있어서 잘 안보이지만 밑에 해물도 많답니다! 저는 깐쇼새우보다 이 해물누룽지탕이 가끔 생각나서 오게되는 것 같아요.

 

 

 

이렇게 오동통한 새우도 몇 마리 들어있답니다.

 

 

 

 

 

뒤이어 깐쇼새우도 나왔습니다. 비주얼에서 이미 합격입니다. 깐쇼새우는 역시, 눈으로 한 번 즐기고 입으로 한 번 즐기고! 두 번 즐기는 재미가 있어요. 딱 봐도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깐쇼새우 매운맛

 

 

 

 

결론

 

새우가 아까 해물누룽지탕에 들어있던 것과 마찬가지로, 아니 그것보다 더 오동통한 새우가 들어가 있어요.  겉바속촉의 정석이랍니다. 씹으면 새우 육즙이 쫙 나오면서 너무 맛있었어요.

이것도 맵게 해달라 하면 해주시는데요, 저희는 역시나 맵게 시켰어요. 매운 게 확실히 더 맛있는 것 같아요. 통통한 새우와 얼큰 고소한 해물누룽지탕이 드시고 싶으시다면, 전주 중화산동 맛집 "진수성찬깐쇼새우"에 방문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728x90

Designed by JB FACTORY